예고입시반

예고 진학의 꿈!! 이제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본스타 분당]연극서적 추천 '스타니슬랍스키 연극론'

효쌤님 | 2016.12.05 14:29 | 조회 213

분당연기학원 분당연극영화입시학원에서

추천하는

연극서적!!


바로바로 '스타니슬랍스키 연극론'

이라는 서적입니다^^








 저자 : 김석만 (편역)

분당연기학원 분당연극영화입시학원



스타니슬랍스키 연극론은

연극인에게 성경책이라고 불릴 만큼

기본적이고 또 꼭! 알아야 합니다!!












연기를 배우는 학생들이라면

꼭! 필히 읽어야 하는 서적입니다!!
 



본스타트레이닝센터 분당캠퍼스에서 알려드리는

스타니슬랍스키



본명은 Alekseev이며, 모스크바에서 출생하였다. 유복한 공장주 집안에 태어나, 3세 때 이미 가정연극에 출연하였다. 1877∼87년, 형제자매를 중심으로 결성한 아마추어 가정극단 '알렉세예프 서클' 무대에서 연출가로서의 경험을 쌓았다. 모스크바에 예술문학협회(1888∼98)를 설립, 톨스토이의 《문명의 과실》(초연)과 도스토옙스키의 중편 《스테판치코보 마을》의 각색 상연에서 연출가로서 인정을 받았다. 당시 유행하던 판에 박힌 연극을 배격하고, 진정으로 예술적이고 혁신적인 연극을 생산하기 위해 1898년 극작가이며 연출가인 네미로비치단첸코와 공동으로 모스크바예술극장을 창립, 평생 지도를 맡았다. 《갈매기》(1898)를 시초로, 일련의 체호프극을 연출·출연해서 성공을 거두었다.

사실적인 수법으로 무대를 시적 상징으로까지 높인 독자적인 '스타니슬랍스키 시스템'을 확립, 1902년 고리키의 《소시민》 《밑바닥》에서 사회적 테마를 표방하였다. 관심의 진폭이 커서 한때 상징주의에 공명하기도 하고, 영국의 전위 연출가 크레이그에 심취하기도 하였다. 러시아혁명 직후에는 낡은 부르주아 연극이라는 비난도 받았으나 1930년대에 재평가되어 연극에서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왕좌를 차지하였다. 만년에는 저서 《배우수업:Rabota aktera nad soboi》(3권 1938∼48:2권 이후는 사후 간행)과 연극연구소 등을 통하여 후진을 양성하였다. 자서전 《예술에서의 나의 생애》(1926)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콘스탄틴 스타니슬랍스키 [Konstantin Sergeevich Stanislavskii] (두산백과)

twitter facebook google+
665개 (10/56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