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탤런트

배우를 위한 도전!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카메라 액팅

관리자님 | 2014.04.26 11:37 | 조회 249

극의 종류에 따라 연극의 연기, 오페라 연기, 영화의 연기, 방송극(텔레비전, 라디오 드리마)의 연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연극연기와 오페라연기는 무대 위에서 행하여지는 것이고, 영화연기와 TV드라마 연기는 카메라 앞에서 행해진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에 우선 크게 나누어 연극연기와 영화연기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무대와 카메라

 가장 큰 차이는 무대라는 공간적 제약과 카메라라는 매체의 특성일 것이다.

 물론 이 두 가지는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연극과 영화의 차이이고, 실질적으로

 연기자 가 연기를 하는데 있어 그 차이를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집중력의 극대화

 연극은 처음 시작부터 끝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져 간다. 물론 극에 따라 시간의 진행이 어느 정도 달라질 수는 있겠으나, 중요한 것은 배우로서의 감정의 흐름을 처음부터 끝까지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카메라는 그렇지 않다. 배우의 감정연결선을 따라가기보다는 촬영 스케쥴(헌팅된 장소의 시간적 제약, 주연배우의 스케쥴 등등)에 의해 가기 때문에 배우는 매 scene마다의 감정선을 정확히 찾고, 거기에 집중력을 극대화 시켜 흐름의 연결선을 찾아야 한다.

 ◎극의 흐름을 파악하라.

scene과 cut으로 나눠서 촬영하기 때문에 더욱더 카메라 연기에서는 전체의 흐름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만약, 배우가 어떤 scene에서 최고조의 에너지와 열정을 폭발하며 명연기를 펼쳐 보였다 할 지라도 그 scene이 전체의 흐름상 클라이막스가 아닌 전개부분이나, 또는 그냥 흘러가야 하는 부분이라면 오히려 극의 흐름을 깨어 버리는 결과를 초래한다. 흔히 말하는 over 연기가 될 것이다. 극의 흐름에 맞게 절제하는 것이 좋은 연기라 할 수 있겠다.

 ◎camera size를 파악하라

카메라연기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이 size에 맞는 연기를 하는 것이다. 극의 흐름에 맞는 정확한 감정을 가지고 그것을 적절하게 절제하여 표현한다 하여도 camera에서 보여지지 않는다면 그것 또한 잘못된 연기인 것이다. L.S F.S W.S B.S C.U 등 size에 대한 개념을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거기에 맞는 연기를 하는 것이 가장 관건이라 할 것이다.

이 밖에도 camera 앞에서의 연기에 대한 방법들은 무수히 많을 것이다. 늘 찍고 확인하는 작업을 통해 camera와 친숙해지고 자신의 연기를 보여줄 유일한 공간이라는 점을 상기하며 열심히 연습해서 자신의 목표를 꼭 이루는 배우가 되길 바란다.

※ 에티켓

1. 감독이 ‘컷’이라고 외칠때까지 계속 연기한다. 그후에도 좀더 연기를 한다.

2. 대사가 이상하게 꼬여도 감독의 결정하에 장면을 끊을 수 있게 계속연기한다.

3.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결코 촬영을 멈추게 해서는 안된다.

4. 특별한 지시할때를 제외하고 결코 카메라렌즈를 정면으로 쳐다보지 말아야 한다.

5. 절대 감독에게 샷의 크기를 묻지 말아라.

6. 대사의 정확도 보다 위치의 정확도가 중요할때가 더 많다.

렌즈

1.언제 어디서든 카메라 렌즈가 당신의 얼굴을 끌어 당기게하라

2.시선자체의 눈속임만 생각하지 말고 동기를 부여하라.

3.카메라 앞에서부터 쭉 펼쳐져 있는 가상의 ‘붉은 카페트’ 위에 자신의 위치를

  정한다. 기억하라, 샷은 깊이로 구성된다.

4. 깊게 배치된 쓰리샷에서는 당신이 아닌 렌즈가 공백 중간을 잡도록한다.

5. 표시된 마크까지 가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면 당신이 이르러야 할 마지막 위치에

   두 개의 물체를 세워놓는다,.

6. 카메라를 보고 정면을 향한 어깨보다는 기울인 어깨가 대부분 더 나아 보인다.

프레임

1.샷의 크기로서 프레임 안에서의 연기 스타일을 예측할 수 있다.

2. 다른 인물과 함께 연기하고 이야기할 때, 어색할 정도로 가까이 다가설 준비가 되 어 있어야 한다.

3. 프레임 바깥에는 현실이 존재하지 않는다. 시간과 공간은 확장될 수도 , 축소될 수 도 이다.

 

연기하기

1. 롱샷 : 몸으로 말하라 - 큰동작

리액션 샷 : 반응을 연기하라

투샷 : 상대 배우의 말을 들으면서 리액션하라

클로즈업 : 얼굴로 생각을 나타내라

소품들고 있는 클로즈업 : 연기와 생각을 손과 소품으로 전이시켜라.

 

유의사항

배우 오디션

1.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임하라.

2.외모를 변화시킬 수 있는 준비를 하라.

3. 첫 대면을 위한 인사를 연습해두어라.

4. 나이는 속여라.

5. 주어진 대본에서 찾을 수 있는 리액션은 가능한 전부 연구해 놓아라.

6. 익스트림 클로즈업 샷에 맞게 연기하라.

7. 우아하게 퇴장하라.

광고 오디션

1. 영화나 드라마 오디션 처럼 한다.

2. 극도의 명확한 리액션을 해준다.

3. 가능성이 아니라, 결과를 보여주어라.

4. 계속 거절당하더라도 실망하지 말라.


용인연기학원, 용인실용음악학원, 용인분당본스타, 분당본스타트레이닝센터, 용인본스타, 용인본스타트레이닝센터, 성남본스타, 성남본스타트레이닝센터, 수지본스타, 수지본스타트레이닝센터, 죽전본스타, 분당연기학원, 분당보컬학원, 분당실용음악학원, 분당연극영화입시학원, 정자역연기학원, 정자역보컬학원, 정자역실용음악학원, 정자역연극영화입시학원연극영화입시학원, 용인본스타

twitter facebook google+
680개 (22/57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지윤T
267
19.03.11
본스타분당^^
107
19.02.26
본스타분당^^
334
19.02.18
본스타분당^^
651
19.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