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입시반

예고 진학의 꿈!! 이제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열정과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분당본스타자료] 남녀 독백 자료 1

차샘님 | 2014.07.26 17:21 | 조회 108

여자

 

바사니오님, 소녀는 여기 서 있는, 보시는 바 그대로의 여자입니다.

저 자신을 위해서라면 이 이상 더 좋아지길 바라진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을 위해서라면 지금보다

스무 배나 더 훌륭한 여자가 되고 싶고, 천 배나 더 아름다워지고 싶고, 만 배나 더 부자가 되고 싶어요.

오로지 당신의 눈에 잘 보이고 싶어서 덕으로나 용모로나 재산으로나 친구로서도 한없이 훌륭해 지고만 싶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저로서는 가진 것 모두를 합해 봐도 별 것이 없어요. 한마디로 말씀드려,

버릇없고 배운 것 없고 경험도 없는 계집아이에 불과하답니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아직 배울 수도 없을 만큼

그렇게 나이를 많이 먹지는 않았다는 거죠. 그리고 그보다 더 다행스러운 것은 제가 천성이 그렇게 아둔하지는 않다는 점이에요.

 특히 무엇보다도 다행한 일은 성품이 어질어서 당신의 가르침에 순종하고, 당신을 주인 어른으로, 영주님으로,

아니 군주님으로 모시게 된 것입니다. 이 몸이나, 제가 가진 모든 것이 이제는 모두 당신 것이 됐어요.

조금 전까지만 해도 저는 이 아름다운 저택의 주인이요, 하인들의 상전이요, 제 자신의 여왕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젠 이 저택도, 모든 하인들도, 바로 이 몸도 당신것이에요. 이 모든 것을 이 반지와 더불어 당신께 드리겠어요.

 하지만 만일 이 반지를 손가락에서 빼놓는다든지, 잃어버린다든지, 남에게 준다든지 하는 경우에는

당신의 사랑이 변한 것으로 알고 당신을 책망하겠어요. (3막 2장)

 

'베니스의 상인' 중에서 포셔.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

 

 

남자

남자 : (이야기책을 낭독한다.) 옛날에, 옛날에, 한 사기꾼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젊고 잘 생겼으나 땡전 한 닢 없는 빈털터리였습니다. 어느 날 그는 외로워서 결혼하고 싶어졌습니다. 누구나 젊음의 한 시기엔 외로워 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누구나 결혼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사기 꾼에겐 엄청난 고민이 있었습니다. 이 세상의 어떤 처녀가, 자기 같은 빈털터리 남자와 결혼해 줄 리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아무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몹시 절망적인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온종일 돌아다녀. 부자로 보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물건들을 빌리러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그 젊은 사기꾼의 소망은 이루어졌습니다. 정원이 딸린 최고급 저택을 빌릴 수 있었으며, 모자와 넥타이, 호사스런 의복, 그리고 이 건장한 하인까지 빌렸던 것입니다. , 조건이 있었습니다. 빌린 물건 마다 사용할 수 있는 시간적 제약이 붙었습니다. 이 저택은 45분 동안만 그가 주인이며 다음엔 되돌려 줘야 합니다. 넥타이는 28, 모자는 1950, 그 밖에 다른 물건에도 제각기 정해진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젊은 사기꾼은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래서 즉시 여성 잡지를 뒤져 사교란에 주소를 낸 여자에게 전보를 쳤습니다. 여자로부터 즉각 답신이 왔습니다. 맞선을 볼 의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혼잣말처럼) 왜 아직 안 온담? (다시 책을 낭독한다)오겠다 약속한 시간이 벌써 지났습니다.

(하인, 시계를 본 채 손가락 다섯개를 펼친다) 5분 지났습니다.

'결혼' 중 남자 . 이강백 작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