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입시/뮤지컬입시

대학합격!
나도 할 수 있다!! 꿈이 아닙니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분당 본스타] 신체 훈련의 단계

효쌤님 | 2014.10.22 14:06 | 조회 20



1.긴장된 부분 찾기

신체 훈련의 첫 번째로는 가볍게 몸을 들며 긴장되어 있는 신체 부위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가볍게 몸을 푸는 것은 모든 운동의 기본이며, 훈련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해 주는 목적이 있다. 긴장된 부위를 찾아 해소시켜 주는 것은 신체 훈련 곳곳에서 배우 개인적으로 시도해야 한다. 긴장된 부위에 더욱 긴장을 주고 한 순간에 힘을 빼는 방법을 몇 차례 시도한다.

 

2.근육의 발달

배우는 운동선수처럼 근육이 발달할 필요는 없으나 자신의 몸을 유연하게 하고 균형을 갖추는 데 알맞은 근육이 발달되어야 한다. 신체 중에서 가장 많이 일을 하는 부위는 다리이며, 다리는 신체의 균형을 잡아 주기에 다리 훈련은 많은 훈련을 해야 한다. 균형을 잡아주는 다리의 근육을 발달시킴으로 해서 배우는 진정으로 무대 위에서 걸을 수가 있다. 그 다음으로는 팔 근육이다. 배우들 중의 대다수는 제스쳐를 가장 어렵게 생각하며, 팔을 잘라 버리고 싶은 심정까지 든다고 한다. 팔 근육의 발달로 유연성을 지니며 무대 위의 손동작이 자유스러움을 주어야 한다. 이어서 가슴과 배 즉 몸통 부분을 훈련한다. 흔히 우리는 긴장을 하면 어깨가 움츠려 들고 가슴이 오그라드는 느낌을 갖는다. 이러한 것을 해소하기 위해 가슴과 배의 근육을 발달시킨다. 가슴은 활짝 열어야 한다. 가슴을 열고 닫는 연습이 필요하다. 그것은 배우가 관객에게 전달하는 에너지와 연관이 있다. 복부는 발성과 호흡에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적절히 발달이 되어야겠다.

 

3.순발력과 지구력 훈련

무대 위에서 신체 반응은 빨리 나타나야 하며 동시에 오래 집중할 수 있는 지구력이 필요하다. 순발력, 지구력 훈련을 통해 몸의 근육을 유연하게 발달시키면서 동작 술에 도움이 되도 해야 한다.

 

4.표현력과 상상력 훈련

기본적으로 상상력과 표현력을 지니고 신체 훈련을 해야만 하지만 개별적으로 훈련을 해 두는 것이 좋다. 상상력과 표현력은 배우의 생명이다. 상상력이 고갈되어다 함은 배우가 정형화됨을 의미한다. 이미지를 만들고, 이미지에 리듬을 불어 넣어 보자. 신체적인 언어를 이곳에서 찾아보자. 배우는 모든 것을 표현해 봐야 한다.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것, 추상적인 것들도 상상력을 발동하여 그 이미지를 표현해야 한다. 언어에 의존하지 않는 신체만으로 말이다. 무대와 배우와의 교감이 필요하다. 무대는 다른 장소와 구별되어진다. 느끼고 교감을 해야 무대가 편안해진다. 그 후 타인과의 교감으로 발전해보자. 그리고 객석과의 교감도 느껴보자.

 

5.집단 놀이

마지막 단계는 집단 놀이이다. 이제까지의 신체 훈련이 배우 개인 또는 2, 3인으로 훈련이 되었다면, 참여자 모든 이들이 함께 교감을 갖고, 협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신체 훈련의 마지막으로 이제껏 요구하던 효과들이 이 훈련을 통해 창출되도록 해야 한다.



분당본스타,분당본스타트레이닝센터,용인본스타,용인본스타트레이닝센터,성남본스타,성남본스타트레이닝센터,수지본스타,수지본스타트레이닝센터,죽전본스타,분당연기학원,분당보컬학원,분당실용음악학원,분당연극영화입시학원,정자역연기학원,정자역보컬학원,정자역실용음악학원,정자역연극영화입시학원,용인연기학원,용인실용음악학원,용인연극영화입시학원,용인보컬학원,성남연기학원,성남보컬학원,성남실용음악학원,성남연극영화입시학원,수지연기학원,수지보컬학원,수지실용음악학원,수지연극영화입시학원,미금역연기학원,미금역보컬학원,미금역실용음악학원,미금역연극영화입시학원,추천연기학원,추천실용음악학원,추천연극영화입시학원,뮤지컬학원,분당뮤지컬학원,뮤지컬입시,뮤지컬보컬,용인뮤지컬학원,성남뮤지컬학원,뮤지컬연기,뮤지컬특기,뮤지컬움직임,뮤지컬안무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