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입시/뮤지컬입시

대학합격!
나도 할 수 있다!! 꿈이 아닙니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분당 본스타] 신의 아그네스 대본

효쌤님 | 2015.10.11 14:38 | 조회 4



갓낳은 아기를 목졸라 죽인 수녀라는 충격적인 소재를 다룬 작품이다. 아그네스는     매춘부이고 알코올 중독자이며 착란 증세가 있는 어머니에게서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한 채 성적 학대와 모멸을 받으며 17살까지 자란다.

그녀는 어머니와의 비정상적인 생활에서 생식에 대한 혐오감을 지니게 되었으며      10살 이후 자신이 성녀와 접촉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며 가끔 손바닥에서 자연적     출혈 현상이 있었다. 그녀는 어머니가 죽은 후에 수녀원으로 보내졌다.

그녀는 상대가 알려지지 않은 출산을 한 후 아이를 죽인 혐의로 법정에 설 처지에     놓인다. 리빙스턴이라는 여의사가 아그네스의 정신상태의 점검하기 위해 초빙된다.      여의사가 아그네스에게 얻어내는 대답과 최면술을 통해 얻은 정보, 그리고     아그네스의 행위에 대한 해석을 둘러싼 인생관·종교관 등 여의사와 수녀원장     사이의 대립으로 진행된다.

리빙스턴은 아그네스의 천사 같은 노래 소리를 듣고 그녀를 처음 보는 순간     매혹되고 의사로서 지녀야 할 객관성이 어머니·동생·친구의 죽음들과 관련된     개인적인 종교적 경험으로 대체된다. 그녀는 아그네스의 행위가 종교적 기적이     아니라 정신착란 상태에 의한 살인임을 밝혀낸다.

작가 존 필마이어(John Pielmeier)는 추리극적 전개나 최면술을 통한 과거 회상,      여의사의 독백 등 효과적인 극작기교와 성가, 외설스러운 노래, 손바닥의 출혈 등     계산된 무대효과로 엮어간다.

국내에서 실험극장이 1983년에 공연하여 최장기 공연과 최다 관객동원을     기록하였다. 1992년 재공연에서 극작가는 삶의 신비와 우주의 불가사의에 대해서     종교적인 해답을 얻으려고 한다. 그 해답을 추구하는 과정은 불안과 번민의 길이다.

수녀원장의 종교적인 입장과 의사의 과학적 입장을 충돌시켜 갈등과 분규를     조성하면서 연출가는 세 인물의 역할에 비슷한 비중을 두었다. 작가는 한 소녀의     억압된 관능을, 그녀의 이면을 이루는 신비한 종교적 분위기와의 대조를 통해     부각시켰다.

무대 디자인이 시각적으로 크게 달라졌는데 거의 빈 무대였다. 이 연극은 "심리의     연극이고, 기적의 연극이며 또한 빛과 그림자의 연극"이기 때문이다. 아그네스가     억제된 감정을 폭발할 때 나타난 붉은 색조의 조명과 배경의 슬라이드 투사는     관객들의 감정을 고조시켰고 밝고 가벼운 색조의 무대는 좁은 공간을 넓고 터진     공간으로 확대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신의 아그네스 [Agnes of God, 神─] (두산백과)


분당연기학원,분당보컬학원,분당실용음악학원, 성남연기학원,성남보컬학원,성남실용음악학원,용인연기학원,용인보컬학원,용인실용음악학원,수지연기학원,수지보컬학원,수지실용음악학원,죽전연기학원,죽전보컬학원,죽전실용음악학원,  미금연기학원,미금보컬학원,미금실용음악학원,본스타트레이닝센터, 본스타트레이닝센터 분당캠퍼스,본스타분당,분당본스타,김태원,부활,가수학원,아역학원,아역탤런트,성인연기,성인연기학원,보컬학원,연기학원,실용음악학원,연극영화입시,예술고입시,예고입시,실용음악입시,뮤지컬안무, 무지컬보컬, 뮤지컬입시,가수오디션,연기오디션,기획사오디션,정자동연기학원,정자동보컬학원,정자동실용음악학원.정자동연극영화입시,정자동실용음악입시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