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입시/뮤지컬입시

대학합격!
나도 할 수 있다!! 꿈이 아닙니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본스타 분당]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효쌤님 | 2015.09.06 14:13 | 조회 11



브레히트의 망명 시절인 1939년에 발표되고, 1941년 취리히에서 초연되었다. 막과 장의 구별을 따르는 전통적인 희곡 형식이 아니라, 12개의 장면으로 구성된 나열식 희곡이다. ‘30년 전쟁의 연대기’라는 부제가 가리키고 있는 것처럼 작품의 배경은 30년 전쟁(1618∼1648, 구교와 신교 간의 종교전쟁)이다. 12년간 유럽 각지의 전쟁터를 유랑하면서 포장마차를 이끌고 장사를 하는 안나 피어링(억척어멈은 그녀의 별명)과 그녀의 배다른 세 자식의 몰락의 과정을 전쟁의 승리와 패배의 과정과 함께 묘사하고 있다. 작품에서는 여러 가지 모순된 상황과 모순적 인간상이 제시된다.

전쟁을 통해 이득을 추구하다가 결국 전쟁 때문에 자식들을 잃게 되는 억척어멈의 개인적 상황은 모순적이고 비참하다. 첫째 아들 아일리프는 용기 때문에, 둘째 아들 슈바이처카스는 정직함 때문에 목숨을 잃고, 딸 카트린은 동정심 때문에 변을 당하는 모습을 통해 전쟁 상황에서 소시민들이 미덕(용기, 정직, 동정심)을 지키고 살아가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돌아보게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Mutter Courage und ihre Kinder] (낯선 문학 가깝게 보기 : 독일문학, 2013. 11., 인문과교양)


분당본스타,분당본스타트레이닝센터,용인본스타,용인본스타트레이닝센터,성남본스타,성남본스타트레이닝센터,수지본스타,수지본스타트레이닝센터,죽전본스타,분당연기학원,분당보컬학원,분당실용음악학원,분당연극영화입시학원,정자역연기학원,정자역보컬학원,정자역실용음악학원,정자역연극영화입시학원,용인연기학원,용인실용음악학원,용인연극영화입시학원,용인보컬학원,성남연기학원,성남보컬학원,성남실용음악학원,성남연극영화입시학원,수지연기학원,수지보컬학원,수지실용음악학원,수지연극영화뮤지컬특기,뮤지입시학원,미금역연기학원,미금역보컬학원,미금역실용음악학원,미금역연극영화입시학원,추천연기학원,추천실용음악학원,추천연극영화입시학원,뮤지컬학원,분당뮤지컬학원,뮤지컬입시,뮤지컬보컬


분당본스타,용인죽전수지기흥 본스타, 연기학원 추천, 주변 연기학원, 연극영화 입시, 예고입시, 연영과 합격, 합격 노하우, 입시 특기 지도, 판교 광교 연기학원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