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탤런트

배우를 위한 도전!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본스타분당]연기자로 가는길

액션(비회원)님 | 2015.04.04 13:33 | 조회 102

1. 자기 자신을 바라보기

 

연기라는 것을 배우 자신이 표현수단이며 배우자신이 재료가 되는 예술입니다.

배우는 무대 위에서 자신이 가진 모든 것으로 새로운 인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연기는 배우는 영화나 책등의 간접적 경험과, 직접적 경험세계로부터 시작합니다.

 

자신의 모든 것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 부분들과 버리고 싶은 생각하고 싶지 않은 콤플렉스나 약점까지도 모두 다 연기의 기본이 되는 소중한 토양입니다.

따라서 배우 자신은 연기의 표현수단이고 재료인 자기자신을 알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깊이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기자신의 분석은 어떤 배역이 주어지면 등장인물의 성격을 분석하는데 사용하는 성격분석표를 이용하여 연기의 주체인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자기분석을 통해 자신의 단점이나 결점 혹은 개성이나 보이지 않았던 매력을 재발견하여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2.자기분석을 통한 이미지 메이킹

생리적 차원을 분석해 보자.

 

성별

나이

키와 몸무게

머리, , 피주의 색깔, 머릿결과 머리 스타일

몸 자세

건강 상태

용모 : 인상이 괜찮은가, 표준 이상으로 잘 생겼는가 못생겼는가, 깨끗하게 생겼는가, 몸매는 잘 빠졌는가, 쾌활한 인상인가

너저분하게 생겼는가 등등 머리 얼굴

(표정, 혈색, 이목구비, 얼굴의 근육상태) 손발의 상태

결함 : 어느 부분이 기형인가, 정신이상이나 변태적인 요소가 있는가, 사마귀, , 주근깨 따위가 있는가, 질병이 있는가 등등

내면의 감정 등이 표현되는 자세

의상 : 의상의 스타일, 입은 모양

유전

걸음걸이

몸짓

말씨, 발음, 목소리의 크기, 말의 빠르기, 음색 등

 

 

 

사회적 차원을 분석해보자

 

계층 : , ,

직업 : 직업의 종류, 직업에 대한 태도, 작업조건과 환경, 노동 시간, 일에 대한 적응도 등

교육 : 최종학력, 어느 계통의 학교를 나왔는가, 성적, 좋아하는 학과, 싫어하는 학과, 적성

가정생활 : 부모 양편의 생존 여부, 양쪽 부에게서 받은 영향,

형제자매가 있을 경우 그들과의 관계, 소득 수준, 부모의 이혼 여부,

부모의 습관, 부모의 정신적 성숙도, 부모의 나쁜 습관,

어렸을 때 받은 가정 교육, 부모가 관심을 갖고 키웠는가 무관심했는가 등등

가족의 종교에 대한 태도, 과음 혹은 질병과 같은 특수한 가정상황,

배우자의 신분과 성격과 특징

종교

형통

사회생활에의 적응도 : 예절, 친구의 종류, 사회적 활동이나 단체에의 참여도, 모임에서의 역할, 이성에 대한 태도, 취미와 관심, 신념과 정치적 견해

 

 

심리적 차원을 분석해보자.

 

성생활, 도덕적 기준

개인적인 목표, 야심

욕구불만, 좌절

기질 : 성 마른 편인가, 태평스러운가, 비관적인가, 낙관적인가 등등

삶에 대한 태도 : 담담한가, 투쟁적인가, 패배주의적인가 등

콤플렉스 : 강박관념, 억압, 미신, 공포증 등등

외향성, 내향성, 중간성격

능력 : 언어, 재능

특성 : 상상력, 판단력, 기호, 제스처

지능   

 

 

이러한 자기분석을 통해 자신을 이미지 메이킹 할 수도 있으며

배역에 따른 인물 분석도 가능한 부분입니다.

만약 어떤 역할을 하게 되었다면 그 인물을 만들어 나갈 때

생리적 모습부터 사회적인 위치와 그 사람의 정신적인 부분까지 한번 만들어 보세요.

         

 

연기자의 소재는 자신의 육체, 정신, 사고, 감정, 상상력, 성실성, 의식 등 그 모두입니다.

연기자의 과제는 바로 그 자신을 도구로 해서 하나의 인물로 창조하는 데 있습니다.

      

 

그런데 이 창조의 원천은 모든 예술이 다 그러하듯이 다름 아닌 연기자 자신의 내적 자원인 것입니다. 배우가 자신의 내부에 가지고 있는 자신의 체험의 축적, 즉 보고 느끼고, 생각했던 모든 것은 곧 연기자의 예술적 자산인 것입니다.

 

연기는 생활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진실한 생활 감정이 바탕이 되지 않은 연기란, 배우 자신의 삶의 토양에 굳게 뿌리내리지 않은 연기란 공허한 외침이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살아감이 관념이 아니듯이 무대 위의 연기 역시 극중 현실 속에서 걷고, 말하고, 생각하는 행동의 예술이기 때문입니다. 배우로 가는 길 -오세황

 

 

 

3.연기는 자신에 대한 믿음에서 시작된다

 

-배우의 기본적인 기능은 생각과 감정을 관객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연기에 대한 정의를 내린다면

"연기란 어떤 자극에 대한 반응이다."

"연기란 어떤 자극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연기란 상상에 의해 만들어진 상황 속에서의 어떤 자극에 대한 반응이다."

"연기란 상상에 의해서 만들어진 상황 속에서의 어떤 자극에 대한 상상적이고 역동적인 반응이다."


분당본스타,분당본스타트레이닝센터,용인본스타,용인본스타트레이닝센터,성남본스타,성남본스타트레이닝센터,수지본스타,수지본스타트레이닝센터,죽전본스타,분당연기학원,분당보컬학원,분당실용음악학원,분당연극영화입시학원,정자역연기학원,정자역보컬학원,정자역실용음악학원,정자역연극영화입시학원,용인연기학원,용인실용음악학원,용인연극영화입시학원,용인보컬학원,성남연기학원,성남보컬학원,성남실용음악학원,성남연극영화입시학원,수지연기학원,수지보컬학원,수지실용음악학원,수지연극영화뮤지컬특기,뮤지입시학원,미금역연기학원,미금역보컬학원,미금역실용음악학원,미금역연극영화입시학원,추천연기학원,추천실용음악학원,추천연극영화입시학원,뮤지컬학원,분당뮤지컬학원,뮤지컬입시,뮤지컬보컬

twitter facebook google+
681개 (53/57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