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탤런트

배우를 위한 도전!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분당연기학원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연기자로써 올바른 호흡 연습

관리자님 | 2014.04.26 12:20 | 조회 75

- 호흡

호흡은 모든 발성의 원천이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적절한 호흡조절을 할 수 있어야 한다. 호흡의 종류로는 심한 운동후에 하는 폐첨호흡, 가슴만으로 하는 흉식호흡, 그리고 복식호흡이 있는데, 언어활동에는 복식호흡이 좋다. 복식호흡을 해야 굴곡없이 길게 호흡을 할 수 있다.

<방법 1>

ㄱ. 똑바로 서거나 바로 눕는다.

ㄴ. 등을 바로 세우고 온몸의 힘을 뺀다.

ㄷ. 입을 벌리고 조용히 배가 불러 오도록 숨을 충분히 들여 마신 다음 [아~]하고 소리를 내면서 숨이 다할 때까지 길게 내 뿜는다.

ㄹ. 천천히 마시고 천천히 내뿜는 연습이 끝나면 빨리 마시고 천천히 내뿜는 연습을 한다.

<방법2>

ㄱ. 온몸의 힘을 빼고 양손을 깍지를 끼어 자연스럽게 아랫배로 내린 자세를 취한다.

ㄴ. 숨을 천천히 들여 마신 다음 천천히 내뿜는 것을 2번 한 후 천천히 들여 마신 후 빨리 내뿜는 것을 2번 한다.

ㄷ. 반대로 숨을 들여마신 다음 천천히 내뿜는 것을 2번하고, 빨리 들여마신 후 빨리 내뿜기를 2번한다.

<방법 3>

ㄱ. 편한 자세로 앉아 손을 배위에 대고 천천히 심호흡을 반복연습한다.

ㄴ. 천천히 열을 셀 동안 조금씩 들여 마셨다가 다시 열을 세며 천천히 내뿜는다.

ㄷ. 심호흡을 하고 낮은 휘파람으로 천천히 숨을 내뿜는다.

ㄹ. 재빠르게 숨을 들여마시고 숨을 멈추는 연습을 한다.

ㅁ. 뜻을 분명히 알도록 하며서 단숨에 시나 간단한 사설을 음성에 변화를 주지않고 같은 가락으로 천천히 낭독한다.


용인연기학원, 용인실용음악학원, 용인분당본스타, 분당본스타트레이닝센터, 용인본스타, 용인본스타트레이닝센터, 성남본스타, 성남본스타트레이닝센터, 수지본스타, 수지본스타트레이닝센터, 죽전본스타, 분당연기학원, 분당보컬학원, 분당실용음악학원, 분당연극영화입시학원, 정자역연기학원, 정자역보컬학원, 정자역실용음악학원, 정자역연극영화입시학원연극영화입시학원, 용인본스타

twitter facebook google+